★★★★★세상교육의 중심! 고시윌 방문을 환영합니다★★★★★

 

수강안내

동영상기술지원센터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의 화면이 끊어지거나 화면이 안보이는 경우
(1)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버젼이 낮은 경우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아래의 권장 미디어플레이어를 다운 받은 후 재설치하십니다.

- 윈도우 98, ME :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9
- 윈도우 XP :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10
(2)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설치 후:

ⓛ 미디어플레이어창 우측상단의 X버튼 옆의 [최소화, 최대화] 버튼을 클릭 하여 메뉴바를 활성화 시킵니다.


② 활성화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미디어플레이어 메뉴바의 [도구] → [옵션] → [네트워크] 를 클릭한 후,
③ [스트리밍프로토콜]에서 <멀티캐스터, UDP, TCP, HTTP>를 모두 다 체크 해주시고..



④ 바로 밑의 [스트리밍 프락시 설정]의 <구성>을 클릭하여



"프락시서버 사용안함" 을 체크후 확인으로 빠져나오세요.



- "재부팅" 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재생오류 수정 레지스트리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실행을 클릭하시고 추가해주시기바랍니다.
이파일은 미디어플레이어 재생오류의 90%정도의 재생오류를 복구시킬수 있습니다.




정회원으로 등록되었는데 권한이 없다고 나오네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오류현상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하시면 해결됩니다.

1) 인터넷창 > 도구 >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2) 창이 열리면 내용 > 자동완성버튼을 클릭합니다.



3) 폼지우기를 클릭합니다.



4)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암호지우기를 클릭합니다.



6)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현재 떠있는 자동완성설정창과 인터넷옵션창의 확인 버튼을 모두 클릭합니다.
8) 모든 창이 닫혔으면 열려있던 인터넷창을 전부 다 닫으시고 새로 인터넷창을
열어 사용 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창에 Active X 설치 하라고 표시됩니다.
* 윈도우 XP 서비스팩 2 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 표시된다면 정보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ActiveX 컨트롤 설치" 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료동영상 실행도중 멈추거나 저절로 닫혀버립니다. (오류메세지 보냄 포함)
1) Windows Update [Internet Explore] -> [도구] -> [Windows Update]
2) 누적패치설치

3) 설치된 코덱 제거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에서 통합코덱 또는 codec등의 항목을 찾아서 제거합니다.

4) 무분별한 툴바 제거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에서 Toolbar 라는 항목을 찾아서 제거합니다.
유료동영상 속도가 일정하지 않아요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옵션]


[고급] ->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체크해제

동영상화면은 나오지 않고 소리만 나옵니까?
누적패치설치 :
동영상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생긴후 사라집니다.
"ActiveX 컨트롤" 파일을 설치해 주세요. 설치후 정상서비스가 가능합니다.
[ActiveX 컨트롤 설치]
재생 품질 및 버퍼링 문제

관리자 0 1,554 2022-02-14 17:05
동영상은 360p에서 8K에 이르는 다양한 품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사용 가능한
모든 품질간 전환을 통해 시청자의 인터넷, 처리 속도 및 플레이어 크기에 맞춥니다.

재생 품질은 ISP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또는 모바일 공급자가 재생 서버에 연결하는 방식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전반적인 인터넷 속도는 시간대, WiFi 성능, 연결을 활용하는 다른 장치/사용자, ISP가 제공하는
신호 강도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 표는 각 재생 화질에 필요한 최소 속도를 나타냅니다:

품질 이용 가능한 최소 대역폭
240p 500kbps
360p 1 Mbps
720p 3Mbps
1080p 7Mbps
2K 12Mbps
4K 이상 22 Mbps
동영상이 예상보다 낮은 화질로 재생되면, 시청자의 인터넷 속도(대역폭) 또는 컴퓨터 처리 속도가
더 높은 품질의 재생을 지원할 수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시청자는 플레이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여 특정 화질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역폭이 위에
설명된 필수 최소값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버퍼링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돌비 비전으로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특정 기기만 돌비 비전 품질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macOS Big Sur의 Safari
지원되는 Mac 기기 목록 보기
iPhone 8 이상
iPad Pro 2세대 이상
지원되는 iOS 기기 목록 보기
Apple TV 4K 이상
또한, 돌비 비전과 같은 HDR 형식은 저해상도 버전보다 트랜스코딩부터 완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되기까지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전체 변환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에서 완료될 때까지 추가적인 시간을 허용해주세요.

재생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를 위한 몇 가지 문제 해결 단계입니다.

온라인 속도 테스트
소스 파일 확인
재생 도중 잦은 버퍼링 현상
재생 중 손실된 프레임
분석을 위해 Vimeo에 디버그 결과 보내기
온라인 속도 테스트
속도 테스트를 수행하면 인터넷 공급자로부터 수신되는 다운로드 속도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속도 테스트에 사용되는 서버는 다른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서버와 다릅니다. 기기에 수신되는 실제
속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속도 테스트가 해당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서버를 핑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반면, 다른 서버가 더 멀리 위치하거나 더 자주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Flash 기반의 속도 테스트는 가급적 피하고 https://testmy.net/download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HTML5 테스트를 사용하여 인터넷 공급자로부터 수신되는 전반적인 속도 추정치를 구하는 것입니다. 보고되는
대역폭이 예상보다 낮은 경우, 인터넷 공급자에게 자세한 정보를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 파일 확인
소스 동영상 파일의 문제로 인해 화질 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화질 문제가 소스 파일에서 보인다면
(사소한 압축 가공물 문제, 픽셀화 등) 파일을 다시 내보내서 Vimeo에 다시 업로드해보세요. 작은 문제라도
압축 프로세스 중에는 중대해질 수 있습니다. 화질이 좋을수록 결과도 좋아집니다.

업로드 후 HDR 또는 돌비 비전이 보이지 않나요? 돌비 비전과 같은 HDR 형식에서 발생하는 트랜스코딩의
많은 레이어로 인해 백그라운드에서 추가 트랜스코딩이 발생하는 동안 동영상의 낮은 품질이 먼저 사용됩니다.
돌비 비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이 완전히 트랜스코딩할 때까지 추가적인 시간을 허용해야 합니다.

재생 도중 잦은 버퍼링 현상
시청자의 인터넷 대역폭이 선택된 동영상 화질 재생을 지원할 수 없는 경우 잦은 버퍼링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화질 메뉴에 'Auto' 옵션이 있다면(기본값) 전환하세요. 'Auto' 옵션이 없으면 더 낮은 화질을 선택하세요.
그래도 동영상이 시작하지 않으면 여기에서 예상 대역폭을 확인하세요.

재생 중 손실된 프레임
사용하는 기기/장치의 처리 능력이 전송되는 동영상 데이터를 따라 잡을 수 없는 경우 프레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더 높은 품질의 동영상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동영상 프레임을 건너뛰어 오디오도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여러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 중일 때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브라우저 탭을 닫거나 브라우저 및 그래픽 카드를 업데이트하세요.

분석을 위해 Vimeo에 디버그 결과 보내기
재생 성능에 관해 더 많이 알고 싶으십니까? 디버그 로그는 스트리밍 문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재생
경험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로그는 CDN(컨텐츠 배달 네트워크), 동영상 id, CDN으로의 대역폭,
손실된 프레임 속도, 브라우저/OS, 임베딩 크기를 포함합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데스크톱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디버그 키를 복사하고 메시지에 붙여넣으세요.

데스크탑 브라우저

문제가 있는 동영상을 엽니다.
재생을 누르고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키보드에서 'd'를 눌러 디버그 패널을 엽니다.
파란색 Copy Debug Key 버튼을 클릭하여 재생 세션*과 관련된 고유 ID를 확보합니다.
Screen_Shot_2018-04-13_at_4.49.49_PM.png

*디버그 키 복사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브라우저에서 '추적 안 함' 요청을 보내고 있는 게 아닌지 확인하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모바일 브라우저

⚠️참고: 동영상 소유자가 설정에서 재생바를 활성화한 경우에만 가능한 옵션입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탭할 때 재생바가 나타나지 않으면 안타깝게도 이 단계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동영상 시청을 시작하고 문제가 발생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재생바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합니다.
작은 (i) 아이콘을 탭합니다.
Copy Debug Payload를 탭하여 디버그 ID를 기기의 클립보드에 붙여넣습니다.
image1.gif
분석을 위해 디버그 정보를 복사한 후 전체 키를 지원 티켓에 붙여넣어 전송해주세요.
(참고: 디버그 키는 시스템의 재생 정보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되는 임의의 문자로 구성됩니다.)

디버그 패널 로그 외에, 다음 정보도 필요합니다.

발생한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예: 버퍼링, 손실된 프레임)
이 속도 테스트 결과(https://testmy.net/download)
동영상을 임베딩한 페이지의 URL과 필요한 로그인 자격 증명(해당하는 경우)
Total : 16 article
번호 글쓴이 날짜 조회수
16 ios 강의 지원기기 안내 관리자 02-14 1184
15 플레이어 비디오 재생 문제 해결 관리자 02-14 1303
14 모바일에서 인라인 재생됩니다. 관리자 02-14 1230
13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 관리자 02-14 1476
12 지원되는 시청 환경 관리자 02-14 1057
11 재생 품질 및 버퍼링 문제 관리자 02-14 1558
10 동영상 재생 문제 해결 관리자 02-14 1186
9 새로운 강의 플레이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중단 안내 관리자 01-29 1235
8 공지 2022년 2월29일 새로운 플레이어 적용안내 고시윌 01-29 1289
7 동시접속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고시윌 03-25 2320
6 [PC] 가상 PC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나요? 고시윌 03-25 2482
5 not open media file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고시윌 03-25 2320
4 [PC] 영상이 계속 끊깁니다. 고시윌 03-25 2499
3 [PC]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고시윌 03-25 2746
2 [PC] 동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고시윌 03-25 2190
1 [모바일] 게임런처 때문에 실행이 안됩니다. 고시윌 03-25 2108